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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서비스규정

서비스규정

가정용 제품 서비스 규정 병원용 제품 서비스 규정

대상제품 : 병원용 품목 (병원용 품목 (HBP-9020, HEM-907, HBP-1300, HBP-1100, NE-U17, NE-C29)
『수입판매원: 한국오므론헬스케어(주) , 해외 구매 제품은 서비스 정책 대상에서 제외』

수리품질(공정거래 위원회 고시 제 2014-4호, 재경부 고시 제 2005-21호)
『품질보증기간 2년 , 부품보유기간 5년 , 내용연수 00년 또는 00000 회 이내 적용합니다.』
- 품질보증기간 2년: 품질의 대한 무상 보증기간
- 부품보유기간 5년: 제품 생산 중단 이후 부품을 공급 해야 할 기간
- 소모품은 품질규정상에 보증기간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 내용연수 00년 또는 00000 회 (혈압계기준): 제품의 수명기간으로서 손해 배상액 산정의 기초가 되는 감가상각 액 적용기준:(구매가-감가상각비) + 구매가의 5%
=환급 금, 감가상각비=[사용기간 (oo월 )/내용연수(60개월)*구입가]

교환 및 환불규정
피해유형 내용구분 비고
1)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1)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감가상각방법 *
- 감가상각비 계산은(사용연수/내용연수)×구입가
- 단 무상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 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분
하자에 대해 4 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 한 것으로 판단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2)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 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1.하자발생시
2.수리불가능시
3.교환불가능시
4.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때
1. 무상수리
2.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3.구입 가 환급
4.구입가 환급
3)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1.품질 보증 기간 이내
2.품질 보증 기간 경과 후
1.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2.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5%를 가산하여 환급
(최고한도 : 구입가격)
수리 진행 정책
수리 부품 진행
- 품질보증기간 2년 이내, 이후 수리로 대응함
- 품목: 혈압계 , 네블라이져
- 중요 Part 3 종 수리부품(PCB/ Housing/Motor & Compressor)을 보유하여 수리 진행
- 무료 보증기간: 6개월 이내 (동일 수리 내역에 한하여 보증)
유상 리퍼 진행
- 품질보증기간 2년이 이내, 이후 리퍼 (제품교환)으로 대응함
- 품목: 혈압계, 네블라이져
- 중요 Part3 종 수리부품을 제외한 부품도 리퍼로 대응
- 수리진행이 가능한 경우도 고객이 원하는 경우 유상리퍼로 대응
- 무료보증기간: 1년이내(새상품의 품질보증을 적용)
수리 기간
- 내방 수리 기간 : 당일 수리 진행 및 당일 처리 (1일 처리)
- 택배 수리 기간 : 발송 후 도착시점기준 3일 이내 도착여부 확인 및 수리진행 / 발송 처리 (3일 처리)
출장 진행
- 내방 수리 기간 : 당일 수리 진행 및 당일 처리 (1일 처리)
- 택배 수리 기간 : 발송 후 도착시점기준 3일 이내 도착여부 확인 및 수리진행 / 발송 처리 (3일 처리)
리퍼 방침
리퍼란 ?
일반적으로 단순 부품 수리가 아닌 제품 전체를 교환해주는 대응 방식
- 기 간: OHH 부품보유기간 5년, 내용연수 5년 또는 30,000회 이내 적용
- 조 건: 보유하고 있는 제품을 본사 CS센터로 반납 (소모품은 제외)
- 유상리퍼 비용: (구매가-감가상각비) 보상금을 공제한 차액 부담으로 서비스가격 측정
보상금 or 잔존가치 액 (공정거래 위원회)
- 보상금: (구매가-감가상각비) + 구매가의 5%
- 잔존가치 액 (감가상각비): [사용기간 (oo월 )/내용연수(60개월) * 구입가]
주의사항
반납되는 기기는 OHH 전산상에 등록되어 있어 절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납 후 본사 파기 조건)
수리 비용 결제
내방 수리
- 현금결제 또는 Card결제 (할부수수료고객부담)
택배 수리
- 전용 계좌 결제, 예금주: (주)한국오므론헬스케어, 계좌번호: 외환은행 630-005435-671 (타행수수료고객부담)
택배 비용
- 대리점: 왕복 택배비용 당사 부담 (오므론 계약 택배이용 CJ대한통운)
- 고객: 왕복 택배비용 중 편도 당사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