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과 미세전류 관리
미세전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최근에는 프로 운동 선수와 운동 선수가 사용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운동 후 근육통과 근육 피로를 완화하는 저주파 관리기와 어떻게 다를까요? 이 섹션에서는 전기 관리에 사용되는 미세 전류에 대해 설명합니다.
미세전류란?
약한 전류는 원래 우리 몸에 흐르는데, 이를 생체 전류라고 합니다. 미세전류는 생체전류와 유사한 수준의 매우 약한 전류입니다. 근육에 전기 자극을 주어 부상과 통증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스포츠 분야에서는 운동 후 컨디셔닝 케어에 사용되는 관리법입니다. 또한 미세 전류 미용 장비는 심미적인 환경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미세전류의 작동 원리
원활한 혈액 순환은 근육 피로와 통증 관리에 중요합니다. 근육이 피로하고 혈류가 정체되면 산소와 영양분이 전신에 전달되지 않고 신진 대사가 정체되어 세포 재생이 느려집니다. 또한 노폐물과 피로 물질이 체내에 남아 다양한 신체 장애를 일으킵니다.
미세전류는 μA(마이크로암페어) 단위의 매우 약한 전류를 사용하는 관리법입니다. 저주파 관리에 사용되는 전류의 단위는 A(암페어)인 반면, 미세전류에 사용되는 전류의 단위는 μA(마이크로암페어)로 1A 강도의 약 1/100만으로 닿아도 자극을 느끼지 않습니다.
미세전류가 다른 형태의 전기요법과 다른 점은 전기 자극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약한 전류이기 때문에 신경과 근육을 자극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부상 직후의 통증이나 훈련 후 컨디셔닝 케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법 특유의 따끔 따끔한 느낌이 없기 때문에 전기 자극을 싫어하는 사람도 시술 할 수 있습니다.
미세전류가 근육 피로와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전체 메커니즘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새로운 관리법으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미세전류와 저주파의 차이점
저주파와 미세전류는 종종 비슷하다고 생각되지만 실제로는 매우 다릅니다. 저주파 관리는 주파수 1,200Hz 이하의 전류의 자극이 근육에 작용하여 근육에 작용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결과적으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반면에 미세전류는 부상과 통증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프로 운동 선수와 최고의 운동 선수가 미세전류를 사용하여 부상을 관리하고 조직이 더 빨리 회복된다는 수많은 보고가 있었습니다.
또한 저주파는 피부에 따끔 따끔한 자극을 유발하는 반면, 미세 전류는 전류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자극을 거의 느끼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기 자극이 서투른 사람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미세전류와 저주파는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를 조합하면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세전류의 효과 및 사용 사례
손상된 조직의 회복 촉진
세포가 손상되면 인체는 "손상 전류"라는 약한 전류를 통과시켜 손상된 조직을 복구합니다. 미세전류는 손상 전류와 매우 유사한 약한 전류를 인위적으로 통과시켜 손상된 조직의 복구 속도를 높이려고 합니다.
미세전류 사용의 예
미세전류는 근육 분리, 타박상, 염좌 및 골절과 같은 증상의 회복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끔거림과 자극을 동반한 저주파 방사선은 염증이 있거나 발열이 있는 부위에는 사용할 수 없지만, 미세전류는 부상 전 한 단계의 불편함부터 갑작스런 통증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료 분야에서는 뼈와 근육의 손상을 복구하고 수술 후 회복에도 사용됩니다. 특히 많은 정형외과 의사와 스포츠를 전문으로 하는 정골의학 클리닉에서는 미세전류 관리를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세전류는 저주파 관리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통증과 근육 피로를 완화하는 저주파와 회복 과정을 가속화하는 미세 전류의 두 가지 주파수를 사용하면 더 많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세전류는 특히 스포츠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지만 조기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일 뿐입니다. 부상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른 요소들도 필요합니다.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다른 숨겨진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스포츠계에서 활용되는 미세전류
미세전류는 프로 운동 선수 및 운동 선수의 부상 관리와 상태 유지를 위해 주목받고 있는 관리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원래는 "생체 전류"라는 전류가 우리 몸에 흐르고 있습니다. 미세전류는 이 생물학적 전류와 매우 유사한 매우 약한 전류를 사용하는 처리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미세전류가 신체 장애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미세전류는 스포츠 부상 및 근육 긴장, 타박상, 염좌 및 골절과 같은 급성 통증으로부터의 회복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다치거나 통증이 없지만 위화감을 느낀다면 미세전류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자극 저주파는 염증이 있거나 열이 있는 부위에는 사용할 수 없지만 거의 자극적이지 않은 미세전류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부상 1 단계 전의 단계에서도 갑작스런 통증에 유용하기 때문에 오늘날과 같이 스포츠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미세전류는 프로 운동 선수와 운동 선수가 사용하지만 물론 일반 대중도 기능이 있는 홈 테라피 장치가 있으면 타박상이나 염좌 등의 부상을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